메뉴 건너뛰기

⛧ 문의전화 : 051-440-3333
⛧ 문의전화 : 051-440-3333

청소년 사업의 비전

 

YMCA와 함께 미래를 열어가는 청소년 사업

부산YMCA, 청소년사업의 비전을을 살펴보다.

미래의 건전한 시민을 유성, 훈련하고 이들의 지역사회속에서 YMCA의 이념과 정신을 토대로
새 문화를 창조하는 일꾼으로 길러냅니다.
부산YMCA 청소년사업
 

청소년들은 우리 사회의 주역으로서,

교육, 문화, 환경 등 모든 활동에 있어서 중요한 가치를 지니고 있습니다. YMCA청소년운동은 미래의 건전한 시민을 육성 · 훈련하고 이들을 지역사회 속에서 YMCA의 이념과 정신을 토대로 새 문화를 창조하는 일꾼으로 길러내는 데 목적이 있습니다. YMCA는 우리나라의 근대적인 학교로 1885년에 설립된 배재학당에 한국YMCA 최초로 고교YMCA라는 청소년 조직이 1901년에 조직됨으로서 현재까지 그 역사와 전통을 이어모고 있는 전국적인 청소년 단체입니다.

청소년들에게 영·지·체의 균형있는 성장을 통해 하나님 나라 건설을 실천하고 다양한 새 문화 창조를 위해 초·중·고·대학에 걸쳐 클럽활동을 육성하고 특기와 개성을 발전시키고자 합니다. 또한 이 땅의 민주적 시민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기 위해 청소년들에게 참여, 자율, 자치의 주체가 되도록 지원 및 육성하고 있습니다.
 

주요 청소년활동을 살펴보면?

청소년 전문 사역현장인 사상구청소년수련관과 부산진구청소년문화의집에서 지역의 청소년 문화를 선도해 나가고 있으며, 전국적인 네트워크 등을 활용한 청소년클럽활동, 아름다운 학교 공동체운동, 청소년들의 문화체험캠프와 문화활동 등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또한 청소년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자치를 위한 청소년 축제 등 목적이 이끄는 청소년, 청소년토론대회, 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 청소년축제 '반', 청소년 스트릿댄스 페스티벌, 청소년문화공모전 등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시민중계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