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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부산YMCA 아기스포츠단 문의전화 : 051-440-3343~4
※ 현재 부산YMCA 법인에서는 수영장을 따로 운영하고 있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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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동현황

 

시민과 함께 하는, 운동현황

시민사업, 운동현황을 생생하게 전하다.

우리사회가 맞고 있는 사회,경제적 위기속에서
문제를 제자리에 돌려놓기 위해 시민과 함께하는 운동을 시작하다.

롯데삼강 돼지바, 구구콘, 빠삐콘 정가표시없이 대형마트에서 유통되고, 롯데키즈마트부산점에서 낱개로는 600원에 6개묶음으로는 개당 750원에 팔아온 사실이 이번 조사에서 드러났습니다. 많이 사면 싸게 산다? 소비자의 상식을 역이용한 마케팅인지...아님 속임인지...이와같은 판매형태를 띤 대형마트가 한둘이 아니라는 것이 문제이고, 이들이 낱판매대 또는 묶음판매대 중 하나의 단위가격표시를 누락해서 가격비교를 어렵게 했다는 예리한 지적도 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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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YMCA는 2012년 7월 20일 오전 11시 초량회관 18층 세미나실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인제대학교 생활상담복지학부 재학생과 함께 지난 6월 28일부터 7월 6일까지 부산지역 대형마트 29개 점포를 대상으로 실시한 빙과류가격 및 판매실태 조사결과를 발표한다.

 

이에 따르면 이들 대형마트들은 빙과류를 묶어서 판매하는 경향이 늘고 있으며 이에 대한 가격조사에서 나타난 바로는 소비자 상식과 달리 빙과류 6개짜리 묶음판매의 가격은 낱개 6개를 합한 가격대비, 약 900~1500원 가량 높게 나타났다. 그러나 소비자는 매장에 제품의 단위가격표시가 없기 때문에 묶음제품과 낱개제품의 가격을 비교한 후 구입하는 것이 쉽지 않고 그럼 점에서 상당히 불편을 느낀다는 평가도 나왔다.

 

그리고 매장안과 매장 밖에서 각각 팔고 있는 동일제품에 대한 가격을 비교해 보았을 때에도 그 차액이 100원~200원으로 나타났다.

 

또한 어떤 대형마트에서는 특정회사 제품으로만, 또는 80%이상 특정회사 제품 위주로 빙과류를 진열하고 있거나, 기타 이러저러한 여러 가지 이유로 빙과류에 대한 소비자의 기호 및 필요에 따른 선택이나 다양한 제조사별 제품선택이 보장되지 않음을 조사결과 알 수 있다. 한편 명확해지는 점은 유통업체와 중간업자(제조업)의 유착관계는 결국 소비자의 선택폭을 더욱 좁아지게 할 것이라는 것이다. 거대 자본을 안고 고객편의, 고객중심 주의를 표방하던 대형마트들이 실제 고객의 기호나 편의보다 자기이윤추구와 거래상의 자기편의를 더 우선순위에 두고 있음을 알게 된다.

                                                                                                              2012년 7월 20일

부  산  Y  M  C  A

 

 

 

 

* 첨부서류: 부산YMCA, 유통소비환경개선조사활동보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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