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문의전화 : 051-440-3333
⛧ 부산YMCA 아기스포츠단 문의전화 : 051-440-3343~4
※ 현재 부산YMCA 법인에서는 수영장을 따로 운영하고 있지 않습니다.
⛧ 문의전화 : 051-440-3333
⛧ 부산YMCA 아기스포츠단 문의전화 : 051-440-3343~4
※ 현재 부산YMCA 법인에서는 수영장을 따로 운영하고 있지 않습니다.

회원사업의비전

 

지역의 현장을 지키고 변화하는,회원사업

부산YMCA, 회원사업의 비전을 살펴보다.

회원사업은 YMCA의 기본가치를 전하고, 생명과 평화의 공동체를 함께 만들어가는
자발적 운동을 진행합니다.
부산YMCA 회원사업
 

회원사업의 이념과 목적을 살펴보다.

YMCA의 회원사업은 일반시민과 회원들에게 YMCA의 기본가치를 전하고 함께 생명과 평화의 공동체를 만들어나가는 자발적 운동체입니다. 회원운동은 자발적 모임과 조직활동을 통해 회원들의 삶의 질을 변화시키고 책임과 의무를 가지고 시대적 소명을 실천하고자 합니다. YMCA 회원은 주체적 참여를 통해 삶의 현장에서 실천해 나가고자 합니다. 이와함께 지역사회를 변화시키고 건강한 지역 사회, 생명과 평화의 지역공동체를 만드는데 앞장서겠습니다.
 

희망을 열어가는 회원사업활동

회원과 함께, 시민과 함께 지역의 현장을 지키고 변화시키고자 활동합니다.
회원의 자발적 성장과 전문성을 지원하고 확보하여 지역을 변화하는 지역공동체로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시민중계실
 

회원사업의 세분화

회원·클럽조직사업
회원·클럽조직사업
회원 공동체로서 회원 주동성을 찾고 회원들의 역량을 강화하며 자체 활동클럽을 조직하고 활동합니다. 사회현장에 필요한 다양한 부분의 활동을 지지. 성원하고 회원들의 전문성 및 개성을 통해 사회적 활동을 전개해 나가고 있습니다. 회원클럽활동으로 사진 클럽, 청소년 오케스트라, 사랑의 집수리 봉사단, 책 읽는 리더들의 모임 YB클럽 등이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습니다.
청소년 운동·활동
청소년 운동·활동
청소년들은 우리 사회의 주역으로서 교육, 문화, 환경 등 모든 활동에 있어서 중요한 가치를 지니고 있습니다. YMCA 청소년운동은 미래의 건전한 시민을 육성 훈련하고 이들을 지역사회 속에서 YMCA의 이념과 정신을 토대로 새 문화를 창조하는 일꾼으로 길러내는 데에 목적이 있습니다. YMCA 는 우리나라의 근대적인 학교로 1885년에 설립된 배재학당에 한국YMCA 최초로 고교YMCA라는 청소년 조직이 1901년에 조직됨으로서 현재까지 그 역사와 전통을 이어오고 있는 전국적인 청소년 단체입니다. 청소년들에게 영·지·체의 균형있는 성장을 통해 하나님 나라 건설을 실천하고 다양한 새 문화 창조를 위해 초·중·고·대학을 거쳐 클럽 활동을 육성하고 특기와 개성을 발전시키고자 합니다. 또한 이 땅의 민주적 시민으로서 역할을 다하기 위해 청소년들에게 참여, 자율, 자치의 주체가 되도록 지원 및 육성하고 있습니다.

청소년 전문 사역 현장인 사상구청소년수련관과 부산진구청 소년 문화의집에서 지역의 청소년 문화를 선도해 나가고 있으며, 전국적인 네트워크 등을 활용한 청소년 클럽활동, 아름다운 학교 공동체 운동, 청소년들의 문화체험캠프와 문화활동 등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또한 청소년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자치를 위한 청소년 축제 등 목적이 이끄는 청소년, 청소년 토론대회, 청소년 유해환경 감시단, 청소년 축제 '반', 청소년 스트릿 댄스 페스티벌, 청소년 문화 공모전 등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국제협력
국제협력
오늘날 세계 120여 개국에 3,000만명의 회원을 가지고 있는 세계 최초, 최대의 민간 청소년운동 단체인 YMCA는 국제사회의 빈곤, 보건, 교육, 지역개발, 환경, 인권, 평화 등 국제협력 사업에 국민의 이해와 참여를 재고하고 국민의 지구시민의식 함양에 기여할 수 있도록 국제적 연대화 협력의 관계를 유지. 발전시켜 나가고 있습니다. 나아가 국제 사회에서의 역할과 위상 강화에도 기여하고 있습니다. 생명과 평화가 넘치는 세계협력의 시대에 각 나라의 역사와 문화를 배우고 이해하며 인정하는 것을 기초로 하여 저희로 하나되게 노력하고 있습니다.

국제협력 형제관계
: 체결 기타큐슈YMCA, 후쿠오카YMCA. 텐진YMCA, 풋힐YMCA

라온아띠
: 동티모르, 인도네시아, 스리랑카, 캄보디아, 필리핀, 태국의 평화자원봉사활동

평화그림전
: 일본의 고베YMCA. 중국의 텐진YMCA, 태국의 치앙마이 YMCA, 미국의 시애틀YMCA. 한국의 부산YMCA 5개국 그림전시회

소년소녀축구단
: 일본의 고베YMCA, 중국의 텐진YMCA, 한국의 부산YMCA 3개국 소년소녀 축구단의 국제 친선경기

국제캠프
: 캠프를 통해 세계 각국을 탐방하며 다른 나라의 역사와 문화를 올바르게 이해하고 배우며 새 문화를 창조하고자 합니다.
평생교육
평생교육
부산YMCA 평생교육은 시민들의 콜바른 가치관 확립과 시민사회문화의 형성을 위해 유아기에서 노년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계층을 대상으로 하는 평생교육의 장이 되고 있습니다. 교육과 배움에 목말라 있는 이들에게 취미와 특기, 전문화와 지도자 과정 등 양질의 교육으로 평생교육을 통한 자기성취와 발전에 일조하고자 합니다.

지도자 및 자격증 과정
: 바리스타 전문가과정, 독서지도자과정, 리더십지도자과정, POP전문가과정

수상·수중·안전교육 국제과정 취득강습회
: 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 인명구조요원 자격강스보히, 스킨스쿠버 자격강습회

자기개발 및 취미반
: 천연화장품 만들기, 여행이 재미있어지는 영어공부